스티브잡스 집안 교육 인도여행 리더쉽
안녕하세요!
한 시대를 풍미한 제품으로 혁신의 아이콘인 애플의 창시자인 스티브 잡스에 대한 글을 가져왔습니다
스티브잡스의 집안과 교육
스티브 잡스는 1955년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부모인 조앤 시블과 압둘파타 잔달리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조앤 시블은 1932년 위스콘신에서 태어났고 가톨릭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그녀는 1950년대 후반에 둘 다 위스콘신 대학의 학생이었을 때 시리아 출신인 Abdulfattah Jandali를 만났는데요. 그들은 사랑에 빠졌고 조앤은 스티브를 임신했지만, 그녀의 아버지가 그들의 관계를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그 아기를 입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티브는 캘리포니아에서 그를 키운 폴과 클라라 잡스에 의해 입양되었습니다. 실리콘 밸리 근처에 있는 캘리포니아 마운틴 뷰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는데요.
잡스는 어렸을 때부터 전자제품에 관심이 있었고 종종 전자제품과 전자제품을 만지작거렸다고해요. 그는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있는 홈스테드 고등학교에 다녔고, 그곳에서 나중에 그와 함께 애플을 설립하게 된 스티브 워즈니악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잡스는 1972년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있는 리드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하지만, 잡스는 공부에 큰 흥미를 느끼지 못했고 단 한 학기 만에 대학을 중퇴하고 영적인 깨달음을 얻기 위해 인도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인도여행 그리고 깨달음
인도는 스티브 잡스의 삶과 사고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고해요. 1974년, 19세의 나이로, 잡스는 영성과 다른 삶의 방식을 탐구하기 위해 배낭과 적은 돈을 가지고 인도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인도에 머무는 7개월 동안, 그는 명상과 요가를 연습했고, 그의 일생에 영향을 준 사람들 중 하나가 된 Nem Karoli Baba와 같은 영적 지도자들을 만났습니다.
잡스는 후에 인도에서의 그의 시간이 그의 철학과 삶과 일에 대한 접근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 심오한 경험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는 인도 문화의 단순함과 영성에 깊은 영향을 받았고 애플에서 그리고 그의 개인적인 삶에서 그가 적용했던 많은 교훈들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잡스와 인도에 관한 한 유명한 이야기는 그의 구루 찾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인도에 있는 동안, 잡스는 그의 스승인 Nem Karoli Baba의 사진이 포함된 영적 스승 Ram Dass의 "Be Here Now"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잡스는 그 구루를 만나는 것에 집착하게 되었고 그를 찾기 위해 히말라야의 외딴 마을들을 기차와 도보로 여행하면서 탐험을 떠났습니다. 마침내 Nem Karoli Baba를 찾았을 때, 잡스는 그들의 만남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나중에 그것이 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경험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잡스와 인도에 관한 또 다른 이야기는 인도의 정신적인 도시인 바나라스로도 알려진 바라나시의 이름을 따서 매킨토시 컴퓨터 글꼴의 이름을 짓기로 한 그의 결정과 관련이 있습니다. 잡스는 인도를 여행하는 동안 바라나시를 방문했고 그 아름다움과 영성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는 나중에 그곳에서의 경험에 대한 찬사로 그 도시의 이름을 따서 글꼴 이름을 지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인도에서의 스티브 잡스의 시간은 그의 삶과 생각에 큰 영향을 미쳤고, 잡스는종종 그것이 혁신, 디자인, 리더십에 대한 그의 접근 방식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말했다고 해요.
그의 리더쉽 스타일과 신조
스티브 잡스는 혁신,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 그리고 탁월함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로 특징지어지는 그의 독특한 리더십 스타일과 경영 철학으로 유명했습니다. 다음은 잡스의 리더십 스타일과 경영 철학의 몇 가지 주요 측면입니다:
세부 사항에 대한 주의
잡스는 하드웨어 설계부터 사용자 인터페이스, 포장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모든 측면에 집착한 것으로 유명하죠. 그는 모든 세부 사항이 중요하며 훌륭한 제품은 수천 가지의 작은 디자인 결정의 결과라고 믿었습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은 소매점 설계에서 직원 교육 방식에 이르기까지 애플의 모든 운영 측면으로 확대되었습니다.
혁신에 대한 집중
잡스는 기술 성공의 열쇠는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가능한 것의 경계를 넓히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혁신은 리더와 추종자를 구별한다."라고 유명하게 말했습니다. 잡스는 단순히 기존 제품을 반복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세상을 바꿀 새로운 제품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단순성에 대한 믿음
잡스는 훌륭한 디자인이 단순하고 직관적이며 우아하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제품이 사용하기 쉽고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고 믿는 미니멀리스트였습니다. 그는 유명하게 말했습니다, "단순함은 복잡함보다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단순함을 만들기 위해서는 생각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사용자 경험에 대한 초점
사용자 경험이 모든 제품의 가장 중요한 측면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제품이 기술 사양이나 엔지니어링 제약 조건보다는 사용자의 요구와 요구에 따라 설계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위험을 감수하려는 의지
잡스는 인기가 없거나 통념에 어긋나더라도 큰 위험을 감수하고 과감한 결정을 내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애플의 인기 있는 아이팟 미니를 더 새로운 아이팟 나노를 선호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 결정은 당시 비판을 받았지만 결국 현명한 조치로 판명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 스타일과 경영 철학은 탁월함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 혁신과 단순성에 대한 집중, 사용자 경험에 대한 깊은 헌신으로 특징지어졌습니다. 리더십과 경영에 대한 그의 접근법은 애플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혁신적인 회사 중 하나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케팅 >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무의 습격 과연 앞으로의 이커머스 생태계는? (0) | 2024.03.16 |
---|---|
요즘 MZ세대들의 잠자는 방법 : 켜잠 (1) | 2023.05.08 |
불확실한 현실 속에서 부상할 수 밖에 없는 사업 : 점술앱 (1) | 2023.05.01 |
Faceapp 이대로 안전할걸까 : 보정앱에 대한 여러 논란들 (0) | 2023.04.29 |
헬렌켈러의 병 그리고 선생님과 인생명언 (0) | 2023.04.28 |